목차
중고차를 판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거래처를 찾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대기업들이 중고차 시장에 진입하면서 거래가 투명해지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내차 팔기 전에 중고차 시세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TOP 3 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내 차 중고차 시세 조회 : 오토벨
오토벨은 현대글로비스가 2022년 1월에 런칭한 중고차 중개 플랫폼입니다.
오토벨에 소속된 차량 평가 컨설턴트가 고객의 차량을 직접 평가하고 현대글로비스가 매입하는데요,
차량 평가 컨설턴트는 중고차 딜러가 아닌 전문적인 차량평가 컨설턴트로서 객관적이고 투명한 기준으로 차량을 평가하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토벨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와 이름을 입력하면 내차 시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오토벨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직접 내 차 중고차 시세 조회를 해보세요.
또한, 내차팔기 방문견적 서비스를 오토벨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차량평가 컨설턴트가 전국 어디든 출장비 없이 무료로 예약된 시간과 장소로 방문하여 차량을 평가하고 상담, 매각, 명의 이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토벨 방문견적은 4단계로 진행되는데요,
- 오토벨 홈페이지에서 방문견적을 예약합니다.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내가 원하는 일시와 장소를 선택합니다.
- 오토벨의 차량평가 컨설턴트가 빅테이터를 기반으로 견적을 안내합니다. (참고로 견적금액 유효기간은 일주일이며 일주일 이후 결정 시에는 차량 재평가 또는 견적금액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판매 여부 결정 및 서류를 준비합니다. 탁송 시, 서류만 제출하면 당일 입금이 가능합니다.
- 마이페이지에서 이전 완료 서류(자동차등록증)를 확인합니다.
가격 평가는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견적을 제공하며, 판매 대금은 차량을 판매한 날에 즉시 입금됩니다.
오토벨 방문견적을 이용한 고객들의 후기도 살펴보겠습니다.
2. 내 차 중고차 시세 조회 : 엔카닷컴
국내 중고차 최대 매매사이트인 엔카닷컴에서도 내차팔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 차 시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엔카닷컴 홈페이지에서 비교견적, 실시간 최고가 경매를 클릭하면 차량번호를 입력해서 본인 차량의 모델, 연식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견적받기를 요청하면 카카오톡으로 딜러들로부터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엔카닷컴 비교견적을 이용한 고객들의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3. 내 차 중고차 시세 조회 : KB차차차
KB차차차는 금융사인 KB캐피탈에서 운영하는 만큼 대출연계와 대출비교 등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KB차차차에서도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시세를 조회할 수 있고, 차량모델로도 시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 KB차차차 홈페이지에서 직접 내 차 중고차 시세 조회를 해보세요.
또한, KB차차차에서는 내차를 경매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차량사진과 연차, 주행거리 등을 입력하고 높은 가격에 판매 가능한 슈퍼딜러 경매진행 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경매진행, 거래기록, 후기는 KB차차차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차차차에서 경매를 진행한 고객들의 후기도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은 내 차 팔기 전에 중고차 시세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TOP 3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하여 아래의 포스팅도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되실거예요 ^^